아이디어가 빛나는 코믹 힐링 게임 “후라이 게임” 출시
아이디어가 빛나는 코믹 힐링 캐주얼 게임 “후라이 게임”이 출시되었다.
2010년부터 다양한 모바일 게임을 발표해왔던 퍼플로보(대표: 조상희)는 2021년을 여는 새 힐링 게임 “후라이 게임”을 구글 플레이를 통해 새로이 선보였다고 1월 15일 밝혔다.
후라이 게임은 물리 시뮬레이션을 통해 다양한 물체와 계란 후라이의 상호 작용을 다루는 게임으로서, 장르로는 하이퍼 캐주얼 장르에 해당한다.
하이퍼 캐주얼 게임이란, 나날이 복잡해져가고 쉴새없이 접속해야하는 기존 모바일 게임과는 달리, 가능한 게임의 기본으로 돌아가 단순하고 짧은 플레이를 추구하며, 직관적인 룰을 추구하는 게임이다. 스마트폰의 등장과 함께 바로 각광을 받은 장르이지만, 2019년부터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직관적인 게임을 찾는 일반 유저의 증가로 그 시장이 크게 증가하였다.
실제 “후라이 게임”의 플레이는 수시로 들여다 보거나 꾸준히 출석을 해야하는 여느 모바일 게임과는 다소 다른 모습을 보이고 있었다.
복잡한 UI는 전혀 보이지 않고, 단순히 화면을 탭하는 것만으로 모든 플레이가 가능한 게임이었다. 하지만 막상 플레이는 간단하지 않았다. 계란 프라이를 적절히 날리는 것도 어려웠지만 어느 정도 익숙해질 즈음엔 다양한 오브젝트들이 계란 프라이를 방해하기도 하고, 다양한 상호 작용으로 재미를 주기도 했다.
퍼플로보는, “하이퍼 캐주얼 장르는 해외에서는 이미 대세이다. 하지만 수많은 모바일 게임의 홍수속에서도 차별화가 되었다고 자신한다. 비록 단순해보이는 게임이지만, 가벼운 유머, 힐링의 느낌과 함께 승부욕을 자극하는 도전적인 플레이를 담고 싶었다.”고 밝혔다.
현재 “후라이 게임”은 구글 플레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